호주한인상공회의소, 한국전문대학과 글로벌 산학협력 MOU 체결
- kcciaweb
- 7월 18일
- 1분 분량

호주한인상공회의소(KCCIA, 회장 하장호)가 한국전문대학 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글로벌 산학협력 강화에 본격 나섰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27일 시드니 GBC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KCCIA 하장호 회장, GBC 김종욱 대표, 한국전문대학 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 조덕현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앞서 6월 26일에는 대림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보건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우송정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등 전국 25개 전문대학의 산학협력 책임자들로 구성된 대표단이 시드니를 방문, 실질적인 국제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대표단은 시드니의 실무교육 특화기관인 킹스요리학교(Kings School of Culinary Arts)를 방문해 교육시설과 커리큘럼을 둘러보고, 현지의 실습 중심 교육 시스템과 취업 연계 모델을 직접 체험했다. 킹스요리학교는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높은 졸업생 취업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재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삼자 협약을 통해 KCCIA는 GBC 그룹 및 한국전문대학 산학협력단과의 연계를 통해 한-호주 간의 실질적인 인재 교류 및 공동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호주 현지의 기업 및 교육기관과 협력해 한국 전문대학의 국제 경쟁력 제고와 한인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하장호 회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류를 넘어, 지속가능한 글로벌 산학협력 모델을 설계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KCCIA는 국내외 교육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해 한인 커뮤니티와 청년 인재들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주한인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과 산업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며, 한-호주 간 인재 육성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 호주 톱디지털 뉴스(TOP Digital News in Australia)(http://www.topdigital.com.a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