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한인상공회의소, ‘로즈비즈니스센터’ 개소
- kcciaweb
- 10월 31일
- 1분 분량
KCCIA opens ‘Rhodes Business Centre’ to bolster Korean community business activities
“한인사회 경제 허브로의 도약”

호주한인상공회의소(KCCIA, 회장 하장호)가 호주 내 한인 상공인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한-호 경제 협력 증진의 거점이 될 ‘로즈비즈니스센터’를 공식 개소했다.
지난 17일 거행된 개소식에는 KCCIA의 하장호 회장을 중심으로 한 현 임원진을 비롯 전직 회장을 역임한 문동석, 조기덕, 정인주, 박덕근 고문을 비롯 이은봉 캐나다베이 시의원, 시드니한인회 이희룡 부회장, 한국 시도지사협의회 호주사무소의 김기환 소장 등이 참석해 로즈비즈니스센터의 성공을 기원했다.
참석자들은 이구동성으로 “호주한인 경제계의 새로운 플랫폼 구축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이다”라고 평가했다.
로즈비즈니스센터는 향후 한인기업들의 호주 시장 진출 지원, 한인사업체 간의 네트워킹 강화, 청년 창업 및 스타트업 협력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의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호주 한인 경제인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고, 한국과 호주 양국 간의 경제 협력과 상생 모델을 제시하는 핵심 비즈니스 허브로 발전해 나갈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센터는 향후 산업별 포럼, 기업 간 파트너십 프로그램, 지방자치단체 및 기관과의 교류 확대를 통해 한인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하장호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본 센터는 한국과 호주의 기업을 연결하고 상호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교류의 중심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어 그는 센터 내에 마련된 상설 전시관 계획을 언급하며, “한국의 지방 특산품,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 그리고 기술력 있는 혁신 기업들의 상품을 호주 시장에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호주 사회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미래 경제 생태계의 주역이 되겠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출처 : 호주 톱디지털 뉴스(TOP Digital News in Australia)(http://www.topdigital.com.a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