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한인상공회의소(KCCIA) 경제분과, ‘아마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실전 세미나’ 성황리 개최
- kcciaweb
- 10월 2일
- 1분 분량

호주한인상공회의소(KCCIA, 회장 하장호) 경제분과는 지난 9월 9일(화) 오후 6시, 로즈 비즈니스센터에서 ‘아마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실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한인 기업과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연에는 Chris Choi (Bada Global, Director of Canada)가 초청 강연자로 나섰다. 그는 시애틀에서 아마존 셀러로 활동하며 연매출 360만 달러($3.6M)를 기록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캐나다에서 E-commerce 마케팅을 진행하고 호주에서는 Settleee를 운영하고 있다.
Choi 디렉터는 △호주 E-commerce의 미래 △아마존 실전 운영법 △전통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실제 경험과 구체적 사례를 통해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의 기회와 전략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아마존 판매자 등록, FBA·MFN 전략, 페이지 최적화, 브랜드 등록 및 Vine Program 활용 등 실무 중심의 강연 내용에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오프라인 기업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통해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호주한인상공회의소 권혁복 부회장은 “경제분과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한인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경제분과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